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플랫츠 SNS 광고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43일 차]

by 마케팅그래피 2023. 7. 31.

플랫츠 SNS 광고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43일 차]

 

1주차 목표

콘텐츠 방향성 정하기

👉브랜드 고유의 스토리 찾기

👉리서치를 통한 시장의 최신 흐름 파악하기

 

자사 및 경쟁사 분석

 

🎯플랫츠 자사 분석

스토어 형태 : 오프라인, 온라인

브랜드 키워드 : 쉽고 재미있게 화분 스타일링

주력상품 : 화분커버

특징 

-다양한 컬러와 사이즈

-프리미엄 상품

-소재의 특별함

 

🎯경쟁사 분석

-선데이플래닛 47 : 사용자의 정서를 강조, 반투명한 아크릴 스타일의 디자인

-가든어스 : 더현대 서울과 같은 굵직한 장소에서 전시됨

-틸테이블 : 조경, 인테리어에 포커스, 모던하고 세련된 이미지

-스페이드클럽서울 : 패션이 주력이며, 식물 요소를 많이 가미함

 

시장 조사

 

메인 키워드 : 플랜테리어

 

특징

-여성, 20~40대

-서브키워드 : 식집사, 플랜테리어, 가드닝수업, 테라리움, 반려식물, 가심비, 홈가드닝

-29cm에서 유독 인기 많은 생선뼈 선인장

-화분의 스타일링

 

시장 트렌드

-플랜테리어에 대한 인식과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MZ세대들도 식물의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