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마케팅 제안서 뜻, 작성 방법 및 미디어믹스 예시, 작성 방법, 채널의 종류

by 마케팅그래피 2023. 8. 22.

마케팅 제안서 뜻, 작성 방법 및 미디어믹스 예시, 작성 방법, 채널의 종류

 

마케팅 기획을 하고 고객을 소통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만들기 전에 제안서, 기획서, 미디어믹스등을 만들면 체계적인 작업이 가능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케팅 제안서와 미디어 믹스의 뜻과 작성 방법등을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1.마케팅 제안서 작성 방법

 

마케팅 제안서는 고객에게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하는 문서이며 광고주를 설득하는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마케팅 제안서는 다음과 같은 단계를 통해 작성됩니다.

 

1.제안서 개요

작성 제안서 개요는 제안서의 목적, 목표, 범위, 일정, 예산 등을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제안서 개요는 고객이 제안서를 이해하고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2.시장 조사

시장 조사는 고객의 목표 고객, 경쟁사, 시장 동향 등을 조사하는 과정입니다. 시장 조사를 통해

고객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3.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전략은 고객의 목표 고객, 경쟁사, 시장 동향 등을 고려하여 수립합니다.

고객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계획입니다.

4.마케팅 예산 책정

마케팅 예산은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비용을 책정하는 과정입니다.

마케팅 목표, 마케팅 전략, 시장 환경 등을 고려하여 책정합니다.

5.마케팅 성과 측정

마케팅 활동의 효과를 평가하는 과정입니다. 마케팅 성과 측정을 통해 마케팅 활동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제안서는 고객의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문서입니다.

마케팅 제안서를 작성할 때는 고객의 요구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포함해야 합니다.

 

2.미디어믹스 작성 방법

 

마케팅에서 미디어믹스(Media Mix)란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적절히 조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미디어믹스는 목표 고객, 마케팅 목표, 마케팅 예산, 마케팅 환경 등을 고려하여 수립해야 합니다.

마케팅 제안서를 작성하는 것과 프로세스는 비슷하지만 광고채널에 조금 더 초점이 맞추어진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좋은 미디어믹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목표 고객을 파악하고 마케팅 목표를 설정합니다. 마케팅 예산을 책정합니다. 마케팅 환경과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조사합니다. 미디어 채널을 적절히 조합하여 미디어믹스를 실행하고, 효과를 측정합니다.

 

미디어믹스는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요한 전략입니다. 미디어믹스를 효과적으로 수립하고 실행하면 마케팅 목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미디어 채널의 종류

미디어 채널은 정보를 전달하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 사용되는 수단입니다.

미디어 채널은 크게 오프라인 미디어 채널과 온라인 미디어 채널로 나뉩니다.

 

오프라인 미디어 채널

신문 잡지 TV 라디오 영화 포스터 전단지 옥외광고

 

온라인 미디어 채널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미디어 이메일

 

오프라인 미디어 채널은 대규모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지만,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미디어 채널은 비용이 저렴하지만, 대규모의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KPI, 마케팅 데이터분석 [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51일 차]

KPI, 마케팅 데이터분석 [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51일 차] 📌KPI 개념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의 약자로, 핵심 성과 지표를 의미합니다. KPI는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

marketing.readmanstudio.com

 

SA, DA 광고 특징 및 성과를 올리는 방법 [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52일 차]

SA, DA 광고 특징 및 성과를 올리는 방법 [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52일 차] SA광고 뜻과 특징 SA광고는 Search Advertising의 약자로, 검색엔진에서 검색어를 검색한 사람에게만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marketing.readmanstud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