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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에이블런 퍼포먼스마케팅

온라인 광고 소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by 마케팅그래피 2023. 6. 20.

온라인 광고 소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광고소재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메타

#유튜브 #픽셀 #상세페이지만들기

 

검색광고, DA 정리 바로가기

메타SNS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노출되는 콘텐츠형 광고,

SNS를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퍼포먼스 및

브랜드 인지도를 함께 높일수 있는 광고 매체

 

유형은 링크광고와 슬라이드 광고가 있습니다.

링크광고의 경우 간결하고 임팩트를 주기 좋습니다.

 

SNS광고 꼭 해야 되나?

 

이용 현황

  • 연령대와 상관없이 SNS 이용 중
  • P1039 평균 95% SNS 이용

 

 

메타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 적은 예산으로 원하는 타겟 탐색 가능
  • 브랜딩과 판매전화 동시에 가능
  • 픽셀을 설치하여 다양한 전환값 체크, 리타겟팅 가능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동시에 광고 노출 가능함

인스타그램 광고 바로가기

 

메타 머신러닝이란?

 

광고를 노출시킬때마다, 적합한 타겟, 시간대, 소재

출 위치를 학습하고 학습된 데이터를 통해

광고 노출 성과를 최적화 해주는 기능

 

머신러닝 학습 조건

 

7일 동안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져야 함

머신러닝 학습기간에는 효율이 좋지 않게 나올 수 있음

미달성시 '제한된 머신러닝'이라는 메세지

 

 

메타 머신러닝 학습을 방해하는 요소

 

1. 너무좁은타겟

테스트의 모수가 많을수록 학습 범위도 늘어난다

 

2. 매우 적은 예산

7일내 50건의 전환이 이루어지게 하기 위한

최소한의 광고비용 책정 필요

 

3. 학습 과정중에 타겟,목표,소재 변경( 절대 금지)

설정된 목표로 머신러닝 학습 도중 세팅을 변경하면 학습이 초기화됩니다.

 

4. 갑작스러운 광고비 증액

하루 동안 20%이상 광고 예산을 갑자기 증액하면 안된다

 

픽셀 작동 원리

 

픽셀은 특정 코딩의 개념이다.

유저들의 발자취를 분석할 수 있다.

 

자사몰 메타 리타게팅 유저 자사몰

 

메타 캠페인 종류

  • 인지도 :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시키자
  • 트래픽 : 최대한 많은 사람들을 유입시키자
  • 참여 :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 응답 등 피드 참여를 유도시키기
  • 잠재고객 : 고관여 제품, 우선 연락처와 정보부터 수집하기
  • 앱 홍보 : 우리 앱을 설치 유도, 새로운 유저 모집
  • 판매 : 판매 목적, 제일 많이 사용됨

 

타겟팅 TIP

 *논타겟팅이 최고다 (최소한의 타겟팅만 하는 게 좋다)

 

1. 맞춤 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완벽하게 일치하는 집단

 

2. 유사타겟

내가 설정한 타겟과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으나

'일정 부분' 유사한 타겟(3~5% 확장 권장)

 

3. 상세타겟팅

관심사 타겟팅을 통해 비교적 신뢰할 수 있는

타겟팅 진행 가능하나 모수가 작아짐

 

4. 머신러닝 의존 자제

머신러닝 기능을 믿고 너무 상세한 타겟팅은 하지 않는 것이 중요

전환율 개선 점검

 

*유입율이 높다 = 광고 소재가 훌륭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환이 낮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될까?

 

1.타겟

클릭을 많이하는 타겟과 구매를 많이 하는 타겟은 다르다

 

2.리타겟팅이 안되는 경우

픽셀을 통해 리타겟팅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 전환이 낮게 나올 수 있음

 

3. 상세페이지

클릭을 통해 랜딩페이지로 넘어왔는데, 상세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은 경우

 

4. 가격

경쟁품 대비 가격이 너무 높거나 매력적이지 않은 가격대인 경우

 

유튜브 광고(영상)

 

국내 천 만명 이상에게 단독 도달이 가능한 영상 매체인 유튜브 매체 내 광고

 

유튜브 광고 바로가기

 

1. 인스트림광고

 

유튜브 영상이 재생되기 전 혹은 중간에 재생되는

광고 동영상 클릭시 유튜브 내의 브랜드 채널이나

외부 링크 연결된다

 

5초동완 광고가 재생된 뒤 광고 시청여부를 선택이

가능하거나 15초 동안 건너뛰기가 없는 방식이 있다.

 

일정 길이 이상 시청했을 경우만 광고비가 과금되는 CPV 형식

 

2. 범퍼애드

 

6초 이하의 인스트림 소재를 통해

동영상 캠페인의 도달력과 브랜딩 효과를 극대화

 

스킵이 불가능한 강제성이 부여됨

짧은 영상의 특성상 모바일에서의 도달 범위를 극대화, 단기간에 많은 노출 가능

 

인스트림광고와 동일한 CPV 형식

 

3. 디스커버리

 

검색 광고의 일종이다.

유튜브에 특정 키워드로 검색 했을 때

관련 키워드와 연관된 영상광고 상단에

노출 시청자가 미리보기를 통해 광고를 보는 경우에만 비용이 청구됨

 

 

제품 상세페이지 만들기 기초

 

전환율을 높이는 최고의 광고소재

상세페이지 구성의 기초를 배워보자

 

 

상세페이지의 뼈대를 이루는 재료를 만들기

 

1. USP

내 제품이 다른 경쟁자에 비해

나만 가지고 있는 장점 3가지 설정

 

2. Main Hooking Point

상세페이지 최상단에 보일 수 있는 고객 후킹 포인트 설정

(제품 기능, 할인, 독점판매 등)

 

3. 브랜드 소개 / 인증 체크

제품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요소 체크

특히 브랜드 소개 및 공식 인증 마크 확인

 

4. 후기 이벤트 설정

후기 999개가 모이기 전까지,

후기를 가장 빠르게 효과적으로 쌓을 수 있는 방법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뼈대

 

1Page : 메인 후킹 포인트

2Page : 브랜드명과 제품컷

3Page : 후기 인증

4Page : USP(셀링포인트) 최소 3가지

5Page : 브랜드 스토리

6Page : 인증마크

7Page : 후기이벤트

8Page : FAQ

9Page : 배송안내

 

팔리는 상세페이지의 특징

  • 소비자 리뷰를 적극적으로 활용
  • GIF / 동영상 사용
  • 확실한 차별점

*팁 : 와디즈 펀딩사이트 참고

 

와디즈 펀딩 페이지 바로가기

 

 

마케팅 용어 한 줄 정리

 

SQL이란?

SQL은 Structured Query Language의 약자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RDBMS)에서 데이터를

관리하고 처리하기 위해 설계된 특수 목적의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SQL은 1970년대에 IBM에서 최초 개발되었으며

관계형 모델이라는 이론에서 파생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SQL은 현재 데이터베이스 관리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언어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SQL은 크게 세 가지의 종류로 나누어집니다.

첫째로, 데이터 정의 언어(DDL)는 데이터베이스 테이블, 열 및 기타 구조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

둘째로, 데이터 조작 언어(DML)는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삽입, 수정, 삭제 및 검색하는 데 사용됩니다.

마지막으로, 데이터 제어 언어(DCL)는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 및 취소하는 데 사용됩니다.

 

SQL은 데이터 분석 분야에서도 매우 유용하며,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를 쉽게 가져와서 분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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